작심삼일다이어트

피그말리온 효과와 다이어트 간의 상관관계

우지맘 2010. 9. 17. 16:32

피그말리온 효과와 다이어트 간의 상관관계

 

 

 

*피그말리온 효과

타인으로부터 긍정적인 기대를 받을 경우, 그러한 기대에 부응해 긍정적 형태를 보이게 되는 경향성 말한다. 보통 교육심리학에서 많이 쓰이는 용어로 교사의 긍정적인 기대가 학생으로 하여금 긍정적인 행동을 하게되는 심리적 요인이 된다는 것이다.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조각가 피그말리온의 이름에서 유래한 심리학 용어이다. 조각가였던 피그말리온이 아름다운 여인상을 조각하고, 그 여인상을 진심으로 사랑하게 되자, 여신 아프로디테는 그의 사랑에 감동해 여인상에게 생명을 주었다. 이처럼 이 산화는 '무엇을 간절히 바라면 결국 이루어진다'는 상징을 담고 있다. 갈라테이아 효과, 로젠탈 효과, 자성적 예언, 자기충족적 예언이라고도 불린다.

 

 

 

 

이 피그말리온 효과를 다이어트 할때에도 적용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일단, 첫단계로 많은 사람들한테 나의 감량 게획을 늘리 알리고,

감량을 한 후 입을 이쁜 옷들을 곳곳에 걸어놓고, 매일매일 보면서 원하는 것이다.

생각한대로, 원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는 말이 있듯이...

일단, 이렇게 나의 다이어트 계획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시작하는 것도 성공 다이어트로 가는 한가지 방법인거 같다.

나는 오늘부터 다시 단백질쉐이크 다이어트를 시작하려고 한다.

이번에는 좀더 진지하게 일단, 한달 정도해서 체지방 5키로 빼는걸 목표로 아자아자 홧팅!!!

추석 전이지만, 지금 시작할려는 이유는 추석이라는 이유로 혹, 더 찌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기 때문이기도하다.

 

여자들은 평생 다이어트 한다고 한다.

정말 맞는거 같다.

다이어트에 대한 생각을 떨쳐버리고 있으면, 너무나 쉽게 다시 쪄버리기 때문이 아닐까?

평생의 과업..ㅋㅋ

나도 건강다이어트.. 단백질쉐이크 먹으면서 계속 할련다.

살빠지는샵 살빼자언니가 이번달부터 허벌왕팬이 됐다고, 싸게해주셨당..ㅎㅎㅎ

 

 

단백질쉐이크는 요런걸루~~~ 살빼자에서 주문했구요...

다시 홧팅 입니다.. 모두들!!! 넌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저에게...ㅋㅋㅋ

 

<사진출처 ; 살빠지는샵 살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