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배웠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46%가 칼슘부족상태, 청소년들은 96%가 칼슘부족한 상태

우지맘 2010. 11. 16. 15:50

우리나라 사람들의 46%가 칼슘부족상태, 청소년들은 96%가 칼슘부족한 상태...

 

 

얼마전 알게된 충격적인 정보글이라..  올려봅니다.

요즘 수능을 앞둔 부모님들의 마음은 아이들 하나라도 더 영양스럽게 먹이는게 하나의 목표인데요...

제가 얼마전에 접하게된 충격적인 연구내용에... 한번 더 우리 아이의 식습관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개선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우리나라 사람들 중 46% 이상이 칼슘이 부족한 상태이고,

이보다 더 충격적인 것은 청소년들 중 97%가 칼슘부족으로 연구되었다고해요.

청소년들의 칼슘부족현상의 대표적인 이유로는 탄산음료를 많이 먹는다는 것이다. 탄산음료를 마시게되면, 내 몸에 있는 칼슘이 쉽게 녹거나 빠져나간다는 사실이죠..

너무 놀라운 사실이라...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라면, 누구라도 그냥 간과해서는 안될 내용임에 틀림었어요.

 

수능을 앞두고, 요즘은 수능이 아니라도.. 초등학생때부터 입시대열에.. 다들~ 많은 양의 공부량과 스트레스로 힘들어하는 아이들이 많은데요... 영양이 내 몸에 균형잡히지 않으면, 두뇌회전이나 심리상태도 불안해져.. 공부에도 지장이 많다고 하죠.. 그래서 체력전이라고도 하구요~

 

 

힘쳐지고, 지친 우리 청소년들을 위한 처방 몇가지

 

 

 

주말에 치킨, 피자 시켜주지 마시구~

부족한 칼슘을 보충한다든지..

 

 

 

 

 

 

탄산음료대신에 베컴선수가 활력음료로 마신다는 칼로리 제로의 리프트오프를 주시구요~

 

 

 

< 사진출처 : 허벌라이프 살빠지는샵 살빼자 >

 

 

 

 

 

영양 많은 쉐이크를 간식으로 하루에 한잔이상씩~ 주는...

 

 

 

 

 

 센스쟁이 엄마가 되어 보세요~

허벌라이프 살빠지는샵 살빼자 가서 상담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