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배웠다

온갖 근육통과 두통을 동반하는 명절 증후군 여러가지 대처법

우지맘 2010. 9. 20. 17:34

 온갖 근육통과 두통을 동반하는 명절 증후군 여러가지 대처법

 

 

 

명절 되면, 왠지 모르는 스트레스로 온 몸이 아파온다.. 일단, 두통을 동반한 근육통... 물론 주방일에 대한 노동의 결과일수도 있지만, 사실 내 마음의 병일수도...

'사이코소메틱 질환' 으로 볼수 있는데, 이것은 최근 의학,심리학에서 주로 사용되는 용어로, 스트레스와 마음의 병이 건강을 해치는 동기가 된다는 것이다.

명절때, 명절 증후군 으로 시달리는 많은 주부님들... 조상과 우리가족.. 나를 위해서 감사하며 평화로운 마음으로 명절을 보낼수 있도록 내 마음의 평화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때...

 

명절... 열심히 일한 당신^^

내 몸에 활력을 주는 베컴이 먹는다는 칼로리 제로의 리프트오프 한잔과 함께~~~

스트레스 날려버리자...

예전에 리프트오프 처음 먹었을때가 생각이 난다.

순간활력때문이었는지... 오후 5시쯤 리프트오프 한잔을 먹고, 새벽 3시까지 냉장고 청소했던 기억..ㅋㅋ

그만큼, 지친 생활에 활력을 준다는 거쥐~~~

일단, 리프트 오프에 대한 이야기는 요기 까지만 하공...ㅋ

 

 

 <사진출처 : 허벌라이프 살빠지는샵 살빼자>

 

 

 

잠자기전 간단 스트레칭 으로 내 몸은 내가 지키자...

 

 

허리 비틀기로 뭉친 근육 풀고, 추석 살 날려버리자~

 

 

 

<위 왼쪽 사진 설명>  왼쪽 무릎을 접고 오른쪽 다리는 쭉 펴고 앉아서 숨을 들이마시며 상체를 세워준다.

 

<위 오른쪽 사진 설명> 무릎을 모으고 엎드려 상체를 앞으로 숙이며 왼팔을 죽 펴고 오른팔꿈치는 접는다. 고개는 오른쪽을 바라본다. 10초 정지, 좌우 교대 5회 반복한다.

 

<아래 중간 사진 설명> 오른쪽 무릎을 세워 왼족 허벅지 밖에 놓고 오른손 등은 왼쪽 엉덩이에, 왼손은 오른쪽 허벅지를 잡는다. 호흡을 내쉬며 상체를 오른쪽으로 비틀어주고 고개도 뒤로 돌려 척추에 자극을 준다. 10초 정지, 좌우 교대 5회 반복하면 된다.

 

<아래왼쪽 사진 설명> 어깨 넓이의 두배로 무릎을 벌리고 엎드려서 허리에 힘을 빼고 호흡을 내쉬며 하복부를 수축해준다. 그리고 10초간 정지한다.

 

<아래 오른쪽 사진 설명> 숨을 들이마시며 상체를 오른쪽으로 비틀고 오른팔을 위로 들어준다. 시선은 오른손 끝을 바라본다. 10초정지, 좌우 교대 3회 반복한다.